【 임시정부청사 】
오늘날 우리가 임시정부청사로 알고 찾아가는 곳은 마당로(馬當路)에 있는 3층 벽돌집으로, 1926년부터 윤봉길의사의 의거가 있었던 1932년직후까지 청사로 사용하던 곳이다. 매우 낡고 도로 옆에 위치해 있어서 언뜻 보면 쉽게 지나쳐버릴 수도 있을만큼 초라하지만, 하루에도 수많은 한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이다.
관광시간: 약 30분
【 신천지 】
신티안디의 건축 양식은 상하이를 제외한 세계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것이다. 시쿠멘이라 불리는 19세기 건축물을 현대적으로 리모델링했는데,이미 그때 중국식과 서양식을 조합한 퓨전 양식을 선보였다는 점이 인상적이다.신티안디 문화는 상하이에서도 분명 소수만 누릴 수 있는 고급 문화다. 우리로 치자면 청담동 같은 곳이다.
관광시간: 약 20분
【 다윤로 문화거리 】
다윤로는 노신공원과 홍구(虹口)축구장 부근에 위치하는 문화의 거리로 원래 명칭은 두락안로(竇樂安路)이다. 구불거리는 좁은 골목들로 이루어진 이 거리 사이로 중국 근대사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건축물들이 줄줄이 늘어서있다. 다윤로는 '중국 현대문학의 요충지'라 불리는 곳으로 30년대 중국 좌익작가연맹에 속했던 노신(魯迅), 모순(茅盾), 정말약(郭沫若),정령(丁玲) 등의 작가들이 이곳에서 그들의 문학을 나누었기 때문이다. !
관광시간: 약 40분
【 타이캉루 전자방 】
협소한 골목에 위치하며 큰 도로변에서 발견이 힘든 이 곳은 다양한 예술 숍들이 올망졸망 줄지어져 있다. 폭이 좁은 골목길을 걷다보면 양쪽으로 어딘가에 숨어있었던 다양한 공방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작은 찻집과 레스토랑... 그리고 앙증맞은 골목의 한 컷 한 컷
관광시간: 약 60분
【 남경로 】
남경로는 인민공원을 기준으로 동과 서로 나뉘는데, 남경동로에는 제일백화점이라는 중국 최대 규모의 백화점을 비롯한 여러 백화점들과 패션 상점들이 있고, 남경서로에는 중국 전통 공예품과 차를 파는 상점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주말이나 휴일에는 그 길고 넓은 거리도 사람으로 가득차니 가능하면 평일에 여유롭게 쇼핑을 즐기는 것이 좋다.
관광시간: 약 60분
【 동방명주타워 263M】
1991년 7월 착공에 들어가 1994년 10월에 완성한 동방명주탑은 상해의 월스트리트라 할 수있는 푸동 루쟈쭈웨이 금융구에 위치하고 있는 방송 수신탑으로써 총 높이가 468m로 아시아에서 첫번째, 세계에서 세번째로 높다. 동방명주탑 내부에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게 되면 10초만에 전망대에 도착하여 상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관광시간: 약 60분
【 빈강대로 】
와이탄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려면 맞은편 '푸동'에서 바라보는 것이 최적의 선택!! 동방명주나 금무대하도 충분히 좋은 대안이 되지만, 뭐니뭐니해도 근사한 와이탄 야경에 '빈장다다오'만한 곳은 없다.
관광시간: 약 30분
【 상해 예원 】
예원상장은 예부터 시장이 들어서 있던 거리로,중국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건물들이 끝없이 늘어서 있고 가게마다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들을 팔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인사동만큼이나 독특한 예원상장만의 오리지널 스타벅스 건물도 위치해 있다.
관광시간: 약 60분
【 상해 옛거리 】
상해노가는 서쪽으로 하남남로에서 시작하여 동쪽으로는 인민로까지 전체길이가 825미터에 이른다. 거리 사이로 줄지어 서있는 건물들의 건축풍격과 그 배치는 서양문화를 갓 받아들이기 시작하던 명,청대의 역사변천을 그대로 보여주고있다. 현재 이곳은 전통적인 성격의 가게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민속문화와 상해풍의 문화가 두드러진 분위기를 이루고 있다.
관광시간: 약 60분
【 황포강 유람선 】
상해의 강 대부분이 속해 있는 황포강은 무석의 태호(太湖)를 그 원천으로 하는 총길이 113㎞의 하천으로, 상해 중심을 흐르며 이 강을 중심으로 상해는 포동지구와 포서지구로 나뉘어 있다. 저녁에 타는 유람선은 포동,포서의 야경을 보는데 이보다 좋은 곳은 없다.
관광시간: 약 50분
【 외탄 야경 】
외탄은 상해의 상징이자 상해 현대 역사의 축도이다. 전체 길이가 약 1.7㎞이며, 다양한 국가의 건축 양식이 모여 있어서 '세계 건축 박물관'이라고 불리며, 한쪽으로는 넓은 제방을 따라 많은 관광객들이 황포강의 경관을 즐기기 위해 항상 붐비는 곳이다. 황포강 위를 운행하는 여객선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도 기념이 될 것이다.
관광시간: 약 15분